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열한시 디자인(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운영하는 디지털 콘텐츠 전자상거래 사이트(이하 “사이트”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고객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1) “사이트”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디자인상품”이라 합니다)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디자인 상품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2. 2) “고객”이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3) “회원”이란 사이트를 통해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가 사이트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4) “비회원”이란 사이트를 통해 회원 등록을 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5) “계정”이란 회원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가입을 함으로써 생성되는 계정을 말합니다.
  6. 6) “디자인상품”이란 디지털 콘텐츠 상품으로 고객이 구매할 수 있도록 회사가 사이트에 등록하는 등의 방법으로 제공하는 재화(디자인, 이미지 등) 또는 용역(맞춤 작업 등)을 말합니다.
  7. 7) “온라인수업”이란 화상 통화, 채팅 서비스 등을 이용하여 온라인 상에서 진행되는 실시간 원격 수업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용역을 말합니다.

2. 본 조에 정의되지 아니한 용어는 회사의 서비스 안내 또는 상관례에 따라 해석됩니다.

제3조(약관 등의 개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등을 고객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단, 약관의 내용은 고객이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고객이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취소, 환불 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고객이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 화면 또는 팝업 화면 등을 제공하여 고객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사유 및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상점의 초기 화면에 적용일자로부터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고객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이트에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고객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회사가 제4항에 따라 고객에게 공지하면서 고객에게 적용일 이내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고객이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고객은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 개정된 약관은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단, 이미 계약을 체결한 고객이 개정된 약관의 조항을 적용받고자 하는 뜻을 제4항에 의한 개정 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7.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회원가입)

1. 고객은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사이트에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고객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1)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 제6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제6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고객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고객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사이트 내 회원 정보 수정 페이지 등을 통해 회사에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5조(회원의 계정에 대한 의무)

1. 제8조의 경우를 제외한 계정정보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계정을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계정정보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6조(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1. 회원은 사이트 내 회원탈퇴 페이지를 통해 언제든지 회사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1) 가입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2) 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디자인상품의 대금, 기타 사이트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3)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4)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7조(고객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고객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고객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고객 전체 또는 다수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사이트에 팝업 화면 등으로 게시함으로써 본문의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고객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단, 고객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수집 및 관리)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수집 시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회원가입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단, 관련 법령상 의무 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고객은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서비스 제공 및 이용에 필요한 정보(개인정보 포함)를 사실에 부합하게 제공할 의무가 있으며 허위의 사실을 기재하거나 타인 명의를 도용하여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서비스 이용이 중단되거나 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고객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5.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 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 단계에서 당해 고객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단,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6. 회사가 제4항과 제5항에 의해 고객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 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 사항(제공받은 자, 제공 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고객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7. 고객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고객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8.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고객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고객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9.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10.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고객의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 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고객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11. 회사가 제3자에게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을 고객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12. 회사가 제3자에게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 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 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고객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단,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고객의 편의 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 절차와 동의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9조(정보제공)

1. 회사는 고객에게 사이트 내 팝업 화면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하여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고객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관한 답변을 제외하고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한 수신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별도의 동의 하에 다양한 정보를 고객의 모사전송기기를 통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관한 답변은 예외로 합니다.
3. 고객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한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할 수 없습니다.
4.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 중 회사가 직접 서비스하지 아니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일반적인 광고매체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뿐, 이를 신뢰하거나 그로 인하여 발생된 거래관계에 대하여 어떠한 보증 및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0조(지적재산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나 기술, 자료 등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허가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판매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사는 약정에 따라 고객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고객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1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1) 디자인상품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 계약의 체결
  2. 2) 구매 계약이 체결된 디자인상품의 제공
  3.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2. 고객이 사이트에서 디자인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이 약관의 내용을 확인한 후 동의하고 구매를 위한 필요한 정보를 기재하면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계약이 성립합니다. 단, 즉시 계약하지 못할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 사유 및 계약 일정을 고객에게 제7조에 따라 통지합니다.
3. 회사는 계정 또는 고객이 제공한 정보를 고객의 정보로 간주하며 계정의 명의자 또는 정보 제공자를 본 계약의 계약 당사자로 판단합니다.
4. 회사는 디자인상품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디자인상품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디자인상품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디자인상품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5. 회사가 고객에게 제공하기로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디자인상품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고객에게 통지 가능한 연락처로 즉시 통지합니다.
6. 제5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고객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2조(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1)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로 점검이 필요한 경우
  2.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3. 3) 국가기관 등으로부터 서비스제한요청이 접수된 경우나 이에 준하는 통보를 받은 경우
  4. 4) 정전,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의 폭주 등 정상적인 홈페이지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5. 5)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의 제공이 불가한 경우
  6. 6) 기타 회사의 운영상 제공할 수 없는 상당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회사는 회사가 사전에 통제할 수 없는 고의, 중과실 없이 발생한 디스크 장애, 시스템다운 등 및 외부 통신회사, 전력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으로 인한 시스템의 중단의 경우 사전통지 의무가 면책됩니다.
3. 회사는 사전인지가 불가능하거나 분산서비스거부(DDos) 등 외부적 침입이 예견되거나 시작된 경우 사전통지 없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이 필요한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본 조에 해당하는 사유로 인한 고객 또는 제3자의 손해에 대해서는 배상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6.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7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보상합니다. 단, 회사가 보상 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회원에게 지급합니다.

제13조(서비스의 이용)

1.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 안내 페이지 등을 통하여 각 서비스 별 이용 조건 및 정책을 정확하게 숙지한 후 이용합니다.
2. 고객은 자신의 사이트 및 기타 이용 환경을 고려하여 디자인상품을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한 각 디자인상품은 회사와 합의된 범위 내에서 사용권을 가집니다.
3. 고객은 각 디자인상품 등에 명시된 판매 대금 및 작업 기간, 적용 가능 솔루션, 구매 절차 등 세부사항을 확인한 후 구매합니다.
4. 고객은 구매 시 거래 당사자간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을 기재합니다.
5. 고객은 반드시 구매 전 회사가 제시한 라이선스 적용범위를 확인하여야 하며 그 범위 내에서 디자인상품 등을 이용합니다. 특히 멀티사이트 사용자는 각 멀티사이트 당 별도의 라이선스가 적용됨을 유념하여 반드시 라이선스 적용범위에 맞는 디자인상품 등을 구매 후 이용합니다.
6. 고객은 자신이 구매한 디자인상품 등을 자신의 책임 하에 이용, 관리합니다.
7. 고객은 아래와 같은 라이선스 정책에 맞게 구매하고 이용합니다.

  1. 1) 웹 솔루션 기반 디자인상품(쇼핑몰, 홈페이지, 모바일, 워드프레스, 블로그 등) : 기본 도메인 1개당 1개의 라이선스로 이용
  2. 2) 웹 솔루션 기반 디자인상품 중 멀티사이트 적용가능 디자인상품
  3. 가. 멀티사이트 생성 시 발급되는 도메인(예 : shop1.id.company.com)을 1개의 기본 도메인으로 보아 1개의 라이선스로 이용
  4. 나. 멀티사이트 추가 시 각 1개의 기본 도메인(예 : shop2~n.id.company.com) 당 1개의 라이선스로 이용
  5. 3) 각 기본 도메인의 사용 개수는 회사가 설정한 라이선스 적용범위에 따라 이용 가능
  6. 4) 고객이 이용하는 웹 솔루션 업그레이드 등의 사유로 기 부여된 기본 도메인이 변경되는 경우 기존 라이선스는 추가 라이선스 구매 없이 변경된 신규 기본 도메인으로 이전됩니다. 또한 변경 전 기본 도메인은 라이선스 효력을 상실합니다.

8. 고객은 구매한 디자인상품 등이 전송 실패 및 오류 등으로 파일이 열리지 아니하거나 수령하지 못한 경우 회사에게 재발송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9. 고객은 회사가 설정한 각 디자인상품 별 다운로드 가능기간 내에 해당 디자인상품을 내려 받아야 합니다. 이를 초과하면 다운로드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10. 고객은 용역 포함 디자인상품 구매 시 회사가 설정한 재화 금액과 용역 금액을 반드시 사전에 확인하여야 합니다. 단, 미 설정된 경우에는 재화 30%, 용역 70%을 기준으로 판단합니다.
11. 고객은 구매한 디자인상품 등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샘플 사이트의 환경과 고객의 사이트 서버환경이 상이하여 복사 등이 원활하게 처리되지 아니한 경우 회사에게 별도로 개선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2. 고객은 성인 사이트(만 19세 이상 이용 사이트)를 운영하고자 디자인상품 등을 구매한 경우 반드시 관련법에 의거한 접근제한 인트로 화면 및 성인인증 등의 관련 절차를 설정하여야 합니다.

제14조(서비스의 이용제한 및 해제 절차)

1. 고객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아니하며, 회사는 이에 해당하는 경우 제7조에 따른 통지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등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1) 서비스를 이용하여 음란정보, 허위정보 등 유해한 정보를 게재하거나 링크하는 행위
  2. 2) 합법적인 전자상거래의 운영 목적 외로 사용하는 행위
  3. 3) 컴퓨터 바이러스, 악성코드 등을 유포하거나 해킹, 서버 공격 등으로 이용하는 행위
  4. 4)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5. 5)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6. 6) 회사의 서비스를 방해하거나 장애를 발생시킬 수 있는 일련의 행위
  7. 7) 회사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8. 8) 이 약관에 따른 권리·의무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하는 행위
  9. 9) 회사가 승인하지 아니한 기타 다른 서비스를 연결하는 행위
  10. 10)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는 행위

2.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제7조에 따라 사전에 통지합니다. 단, 시스템 운영에 중대한 장애가 있거나 사안이 긴급을 요하는 경우 선 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3. 고객은 회사의 이용제한에 대하여 해제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고객의 해제요구가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즉시 이용제한을 해제합니다.
4. 본 조에 의한 이용제한으로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손해를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15조(결제방식의 선택)

사이트에서 구매한 디자인상품에 대한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고객의 지급 방법에 대하여 디자인상품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1) 폰 뱅킹, 인터넷 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3) 온라인 무통장입금
  4. 4)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6조(환급)

회사는 고객이 구매 신청한 디자인상품의 품절 등의 사유로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고객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디자인상품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7조(구매신청)

고객은 사이트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고객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1) 디자인상품의 검색 및 선택
  2. 2)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성명,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의 입력
  3. 3) 약관 내용, 취소 또는 환불이 제한되는 서비스 등의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다. 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 마우스 클릭)
  5. 5) 디자인상품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6) 결제방법의 선택

제18조(수신확인 통지)

1. 회사는 고객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고객에게 수신확인 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고객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디자인상품의 제공 전 고객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단,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20조에 따릅니다.

제19조(디자인상품의 제공)

1. 회사는 디자인상품을 완성하여 제공하며 디자인상품의 제공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제공 이후에도 최소 3일 이상 고객이 수령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이때 회사는 고객이 디자인 상품의 제공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회사는 고객이 구매한 디자인상품에 대한 제공 방법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 제공 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고객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전송 실패 및 오류로 인하여 고객이 재 발송을 요구하는 경우 이에 응해야 합니다.

제20조(취소, 환불)

1. 회사는 본 조의 취소 및 환불 규정을 준수합니다. 단, 본 조에서 정해지지 아니한 사항은 관련법령 및 공정거래위원회의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라 처리합니다.
2. 회사는 고객의 단순변심 등으로 구매취소 시 아래의 기준에 따라 판매대금을 환불합니다.

  1. 1) 용역 미 제공 디자인상품 : 최초 복사 또는 다운로드 이전까지 환불 가능합니다.
  2. 2) 용역 제공 디자인상품
  3. 가. 재화 : 최초 복사 또는 다운로드 이전까지 환불 가능합니다.
  4. 나. 용역 : 제공하지 않은 용역부분에 한하여 환불 가능(총 용역비용을 전체 용역일수로 나누어 실제 진행한 작업일수에 해당하는 용역 대금을 제한 나머지 용역비용 환불)합니다.
  5. 다. 용역 제공 디자인상품의 경우 재화와 용역의 기준은 판매상품 설정 시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르며 회사가 별도의 용역금액을 정하지 아니한 경우 재화 30%, 용역 70%의 기준으로 산정합니다.
  6. 3) 디자인상품은 디지털 콘텐츠로 분류되어 최초 복사 또는 다운로드, 계약완료 이후에는 청약 철회,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7. 4) 온라인수업 :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 교습에 관한 법률 제18조(교습비 등의 반환 등)에 따라 취소 및 환불 가능합니다.
  8. 가. 수업을 제공할 수 없는 날 : 이미 납부한 수업비 등을 일할 계산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9. 나. 수업 시작 전 : 이미 납부한 수업비 전액을 환불합니다.
  10. 다. 총 수업 시간의 1/3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수업비의 2/3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합니다.
  11. 라. 총 수업 시간의 1/2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수업비의 1/2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합니다.
  12. 마. 총 수업 시간의 1/2 경과 후 :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13. 바. 총 수업 시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반환 사유가 발생한 당해 월의 반환 대상 수업비(다~바. 호에 따라 산출된 수업 비용)와 나머지 월의 수업비 전액을 합산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14. 사. 총 수업 시간은 수업비 징수 기간 중의 총 수업 시간을 말하며 반환 금액의 산정은 반환 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된 수업 시간을 기준으로 합니다.
  15. 아. 원격 수업의 경우 반환 금액은 수업 내용을 실제 수강한 부분에 해당하는 금액을 뺀 금액으로 합니다.

3. 회사가 중도 포기하거나 취소한 경우 기존의 작업진행 여부와는 무관하게 고객에게 판매대금 전부를 환불 처리합니다. 또한 회사는 이러한 경우 판매대금 환불 과정에서 발생한 이용수수료를 회사가 부담합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즉시 취소 환불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1. 1) 제공된 디자인상품이 상품 등록 내용과 상이한 경우
  2. 2) 작업기간이 초과하여 회사에 고객의 이의가 접수된 경우
  3. 3)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정상적인 용역을 완료하지 못한 경우

5. 회사는 본 계약이 해지된 경우에도 판매되어 진행 중인 주문 건에 대한 완전한 이행책임을 부담하며 이를 작업기간 내 완료하지 못할 경우에는 작업의 정도와 무관하게 판매대금 전부를 환불 합니다.

제21조(회사의 권리와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고객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의 개인정보(신용 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 행위를 함으로써 고객이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회사는 고객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고객이 제기하는 의견 등 정당한 요구에 대하여 빠른 시일 내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처리가 지연되는 경우 제7조에 따라 그 내용 및 적용시기를 통보합니다.
6.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서비스와 관련한 부속 이미지의 일체의 권한을 가지며, 고객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일정 조건의 사용권을 부여 받게 됩니다.
7.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따른 거래 기록, 이용 현황 등의 관련 정보를 수집하여 통계자료 등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이를 고객의 서비스 이용에 지원하거나 회사의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민·형사상 법적 절차가 개시되거나 법원 등으로부터 보전처분 등을 통지 받은 경우 임시적으로 서비스의 이용 및 권리행사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보안상 심각하고 시급을 요하는 프로그램 결함이나 장애 혹은 그에 준하는 사건발생 시 고객관련 인증정보 및 해당 부분을 일괄적으로 패치 할 수 있으며 보안관련 처리에 대해서는 선 조치 후 조치결과를 통지합니다.

제22조(고객의 권리와 의무)

1. 고객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일정의 서비스 이용 조건에 따른 이용권한을 가집니다.
2. 고객은 디자인상품 등을 구매함에 있어 반드시 회사의 정책과 판매조건을 사전에 확인하며 자신의 책임 하에 디자인상품 등을 구매합니다.
3.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거나 다른 고객의 보안을 위협하는 다음 행위를 하지 아니합니다.

  1.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또는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2. 2) 타인의 정보 도용
  3. 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컴퓨터 바이러스 등 악성 프로그램 유포행위
  4. 4) 정보시스템 및 이외의 시스템을 대상으로 한 취약점 스캐닝, 불법 침입 행위
  5. 5)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6)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8) 대량의 트래픽을 유발시켜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9. 9) 기타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각종 침해 행위

제23조(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제17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계약을 승낙하지 않거나 계약 성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1) 비실명, 타인의 명의로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2. 2)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필요 서류의 제출을 거부한 경우
  3. 3) 필수 기재 항목을 누락, 오기하여 신청한 경우
  4.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약관 등을 위반하여 계약이 해지된 이력이 있는 경우
  5. 5) 선정적이고 미풍양속을 해치는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한 이력이 있는 경우
  6. 6) 불법, 부당한 광고, 선전물을 게시하거나 승인되지 아니한 목적으로 영리를 추구하는 경우
  7. 7)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등의 부정한 용도로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8. 8)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 한정치산자, 금치산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9. 9)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10. 10) 회사의 다른 서비스 이용 요금을 미납하고 있거나 미납한 이력이 다수 있는 경우
  11. 11) 기타 고객의 귀책사유로 계약의 승낙이 곤란한 경우
  12. 12)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게약의 신청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1) 천재지변, 전쟁 등 국가 초유의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
  2. 2) 업무수행에 지장이 초래할 정도의 지극히 곤란한 사유가 있는 경우
  3. 3) 품질유지가 곤란하거나 필요한 설비나 인력이 부족한 경우
  4. 4) 기타 회사의 기술적/관리적 사정으로 계약의 승낙이 곤란한 경우

3. 회사의 승낙이 제7조의 수신확인 통지 형태로 고객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4. 회사의 승낙의 의사 표시에는 고객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계약의 승낙 후 제1항, 제2항에 해당하는 경우 제7조의 수신확인 통지 형태로 계약의 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24조(계약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요청함으로써 이용계약의 종료의사를 회사에 전달할 수 있으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요청한 해지일로부터 빠른 시일 내에 서비스 이용계약을 종료합니다. 단, 미납된 서비스이용료가 있는 경우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납부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1)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2. 2) 당해 연도 2회 이상 이용정지를 당한 경우
  3. 3) 디자인상품 구매 시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4. 4) 라이선스의 범위를 초과하여 디자인상품 등을 이용한 경우
  5. 5)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실명이 아닌 명의를 사용하여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6. 6) 제출한 자료가 허위이거나 필수정보가 누락, 오기된 경우
  7. 7) 회사의 서비스 제공 목적 범위 외로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8. 8) 이 약관 또는 회사의 기타 다른 서비스 약관을 위반한 경우

제25조(양도금지)

고객은 회사의 서면동의 없이 본 계약상의 권리·의무를 양도하지 아니합니다.

제26조(손해배상)

1. 회사와 고객은 자신의 귀책사유로 이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손해에 대하여 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2. 회사는 제휴서비스 등 회사가 직접 운영하지 아니하는 서비스에 대해서는 그로 인한 고객의 손해에 대하여 배상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27조(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제3자의 귀책 사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관련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사업자, IDC 등 제 3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 경우 그와 관련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하드웨어 장애 및 불량, 통신망의 장애 등으로 인하여 서버 내 회원의 구매 데이터 등이 전부 또는 일부 손실되거나 유실된 경우 그와 관련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천재지변, 폭동, 전쟁, 정부기관의 규제 또는 사회통념상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인 사유 혹은 시스템 점검/업그레이드 과정에서 예상치 못한 기술적 장애 혹은 시스템, 하드웨어상 예상치 못한 장애, 분산서비스거부(DDos) 등 외부적 침입으로 인하여 이 약관의 의무를 이행하지 못하는 경우 그로 인해 발행하는 손해에 대해서 배상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했거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6.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28조(재판권 및 준거법과 분쟁해결)

1. 이 약관으로부터 발생한 모든 분쟁과 관련하여 또는 회사와 고객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이 적용되며 이에 의하여 해석됩니다.
2. 이 약관과 관련된 분쟁이 발생한 경우 양 당사자는 상호 합의를 통하여 이를 원만히 해결합니다. 그럼에도 분구하고 해결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3. 회사는 고객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단,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4. 회사와 고객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고객의 피해 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 조정 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0년 6월 20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합니다.